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목사 부임 감사예배 드려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목사 부임 감사예배 드려

9일 '은혜의 샘, 평화의 길' 말씀 전해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담임목사 (포항CBS)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담임목사 (포항CBS)
올해로 창립 115주년을 맞은 포항제일교회가 9월 9일 예배를 통해 박영호 담임목사(53. 사진) 부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1부~4부 예배에서 박영호 목사는 로마서 1:1~7을 통해 '은혜의 샘, 평화 길'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박 목사는 "포항제일교회 사역을 시작하면서 단 하나의 소원은 첫째도 은혜, 둘째도 은혜, 셋째도 은혜"라며 "포항제일교회가 하나님을 닮은 눈으로 은혜를 경험하는 공동체가 되고 그 은혜로 평화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 목사는 또 "우리는 은혜없이는 살 수 없는 사람들"이라며 "마음의 평화도, 가정과 교회, 세상의 평화도 하나님의 은혜가 없이는 불가능한 만큼 사도 바울을 따라 은혜의 복음을 증언하는 일에 모든 것을 걸겠다"고 전했다.

특히, 박 목사는 "포항제일교회 장로님들이 학교를 찾아와 담임목회자로 와줄 것을 정중히 요청하셨지만 사양했다. 하지만 거듭된 요청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한 뒤 "하지만 지금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곧 실망과 환멸이 찾아올 만큼, 나는 실망할 일이 많을 부족한 사람"이라며 더욱 하나님의 은혜를 기대하며 구하겠다고 강조했다.

포항제일교회는 9월 9일 예배를 통해 박영호 담임목사 부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포항CBS)

포항제일교회는 9월 9일 예배를 통해 박영호 담임목사 부임 감사예배를 드렸다. (포항CBS)
박영호 목사는 부산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와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뒤 시카고대학교에서 신약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박 목사는 시카고 월드비전 운영위원과 시카고밀알선교회 이사장으로 활동하면서 2005년 시카고 약속의교회를 개척하고, 2015년부터 한일장신대학교 신학과 교수로 재직했으며, 저서는 그리스도인을 위한 통독주석 시리즈 '빌립보서' 등을 펴냈다.

한편, 포항제일교회는 지난 8월 8일 오후 7시30분 교회 본당에서 수요예배를 드린 뒤 공동의회를 열어 지난해 7월 은퇴한 이상학 목사 후임으로 박영호 교수를 청빙하기로 의결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