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공사, 말레이시아관광객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 및 유치 총력

(사진=경북관광공사 제공)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PWTC(Putra World Trade Center)에서 열린 ‘2018 말레이시아국제관광전(National MATTA Fair)’에 참가했다.

관광공사는 관람객 11만명 이상의 말레이시아 대표 국제관광박람회인 말레이시아국제관광전에서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신규 개발한 경북 관광상품 3종(가을단풍상품, 겨울 눈꽃열차 상품, 벚꽃 마라톤 상품)을 중점적으로 알렸다.

‘가을 단풍상품’은 서울에서 출발하여 경주 불국사, 통일전 등 단풍명소 위주의 당일투어 코스로, 방한 말레이시아 FIT 관광객들을 타깃으로 개발됐다.

특히, 말레이시아 관광 성수기인 12월과 4월을 겨냥해 경북의 아름다운 겨울을 즐길 수 있는 ‘겨울 눈꽃열차(V-train) 체험상품’과 ‘경주 봄꽃 상품’으로 현지 여행업계와 소비자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냈다.

현지 주요여행사 세일즈콜을 통해 ‘경주 국제 벚꽃마라톤’을 소개하고, 말레이시아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방한 말레이시아 관광객은 30만명에 이르며, 그 중 FIT 관광객이 74%이다”며 “변화하는 시장 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경북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