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공무원 역량강화' 나선다

포항시 '공무원 역량강화' 나선다

정책기획단 및 신규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모습(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시정 추진의 주역인 정책기획단과 신규공무원에 대한 역량강화에 나섰다.

포항시는 지난 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년 정책기획단 30명과 신규공무원 120명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획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젊은 직원들이 행정의 변화와 혁신을 스스로 이끌어내고 새로운 시각과 마인드로 행정의 전문성과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정책환경 변화의 이해 △정책기획 과정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획의 논리구조화 능력 배양 등으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직접 기획보고서를 작성하고, 팀별 토론과 맞춤형 코칭을 받은 후 발표를 하면서 역량을 높였다.

이와 함께 국립생활연구원 박종덕 교수가 '포항의 100년, 미래를 기획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했다.

박 교수는 "공직자들이 미래변화를 예측하고 정책대안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고정관념에서 탈피해 자유로운 발상과 창의적 사고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기획·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포항시 권혁원 정책기획관은 "공무원의 능력은 자기 업무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에서 비롯된다"며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행동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공무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