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위원 28명 '위촉'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포항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위원 28명 '위촉'

포항시가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하고 분야별 자문위원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강덕 시장은 이날 이정모 경북대 명예교수와 공원식 포항시 의정회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시의 방재역량 강화와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위촉장을 받은 자문위원들은 전체 회의를 통해 분야별로 선진 지진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교환했다.

'포항시 지진 전문가 자문위원회'는 지진 및 방재관련 교수들과 대응연구, 응급복구, 이재민구호, 재난심리지원, 자원봉사, 건축물내진, 도시재건 등 분야별 전문가는 물론 지역인사와 피해지역 주민대표 등이 참여했다.

이들은 '포항형 선제적 지진방재 대책' 추진을 위한 자문과 함께 국가방재교육공원과 트라우마 치유센터 등 방재인프라 건립, 피해지역 특별도시재생, 이재민의 장기적 주거안정 등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포항시도 자문위원회를 통해 주요 방재시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자문위원들의 연구결과와 노하우를 접목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해 선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진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서 시민들의 안전과 도시부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진에 강하고 안전한 도시로 도약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