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형산강CBMC,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역량' 특강 개최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포항 형산강CBMC,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역량' 특강 개최

6일, 한동대 정두희 교수를 강사로

형산강CBMC는 12월 6일 오후 7시30분 포항미르치과 아트센터에서 12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포항CBS)

형산강CBMC는 12월 6일 오후 7시30분 포항미르치과 아트센터에서 12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포항CBS)
사단법인 한국기독실업인회 형산강지회(회장 김현욱, 이하 '형산강CBMC')는 6일 오후 7시30분부터 포항미르치과 아트센터에서 12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회원과 VIP초청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한동대 정두희 교수(ICT창업학부)를 강사로 마련됐다.

정두희 교수는 서울대 기술경영전공 박사로 삼성경제연구소와 SERICEO 수석을 거쳐 현재 한동대 ICT창업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기술지능'이 있다.

이태용 총무의 인도로 시작한 1부 경건회는 김현욱 회장의 기도에 이어 정두희 교수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새로운 역량'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했다.

정두희 한동대학교 ICT창업학부 교수 (포항CBS)

정두희 한동대학교 ICT창업학부 교수 (포항CBS)
정 교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희소자원은 기술자본"이라며 "때문에 기술이 가져올 숨겨진 기회를 찾아내는 통찰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빌 게이츠와 스티브 잡스처럼 존재하지않는 소비자들의 필요를 감지할 때 미래산업을 주도할 수 있다"며 "창의적, 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지금의 자신을 부정할 때 다가올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2부 월례회는 김현욱 회장의 사회로 회계보고와 안건토의, 광고,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형산강CBMC는 이에 앞서 지난 11월 17일 호텔 영일대에서 전주 여성소피아병원 원장 두재균 박사를 강사로 '창조적인 생각이 세상을 바꾼다'의 'VIP초청 만찬포럼'을 개최했으며, 오는 20일 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기독실업인회(CBMC: Connecting Business and Marketplace to Christ)는 비즈니스 세계가 하나님의 뜻으로 회복되고 변화되기를 추구하는 사람들로 이뤄진 국제적이며 초교파적인 기독교 단체며, 올해 창립 66년째를 맞은 한국CBMC는 전국 279개 지회와 31개 연합회로 구성돼 있다.

포항지역에는 형산강CBMC(회장 김현욱)를 비롯해 새포항CBMC(회장 노충)와 영일만CBMC(회장 정병국) 등 3개 지회가 활동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