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시승격 70주년 기념사업' 추진 박차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포항시 '시승격 70주년 기념사업' 추진 박차

포항시청 전경(포항CBS자료사진)

포항시청 전경(포항CBS자료사진)

포항시가 내년 '시승격 70주년 기념사업' 추진을 위해 70인 시민위원회와 기념사업 논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최웅 부시장을 비롯해 15인 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70인 시민위원회 2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열고, 부서별 기념사업 추진계획에 대한 방향성을 검토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회의는 70개 기념사업에 대한 각 분과별 의견 수렴 결과 보고와 기념 엠블럼 최종 보고, 기념사업조서 최종 검토, 기념사업 홍보계획 등에 대한 정책기획관의 설명과 이에 대한 운영위원의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시승격 70년 기념 '포항방문의 해' 추진 △호미반도 경관농업 조성사업 △포항 70년, 미술관 10년 '특별기획전' △시승격 70년 '쓰레기 바른배출 원년' 범시민운동 추진 등의 신규사업에 상당한 관심과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11.15 지진피해지역 기념사업 추진, 해병대 창설 70년 기념행사 연계 추진, 포항시 캐릭터 '연오·세오' 활용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와 함께 기념사업 홍보와 관련해서는 SNS, 통·반장, 주부기자단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략적으로 시민체감형 홍보를 추진하자는 의견을 제시했다.

최웅 공동위원장은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사업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70인 시민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내년에 열리는 각종 기념사업이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결속력을 강화하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70인 시민위원회는 오는 21일에 있을 최종 보고회를 통해 기념사업에 대한 최종 보고를 받고 내년에 추진할 기념사업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과 홍보활동도 수행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