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최숙현 선수 동료들 피해 진술 잇따라…경찰 '뒷북 수사' 논란

故 최숙현 선수 동료들 피해 진술 잇따라…경찰 '뒷북 수사' 논란

경주시청 전·현직 선수 27명 중 15명 피해 진술
최 선수 父 "경찰 등이 숙현이 정신적으로 압박"

고 최숙현 선수의 동료 선수들과 미래통합당 이용 의원 등이 6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과 관련해 피해실태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기자

 

가혹행위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선택을 한 고(故) 최숙현 선수 사건과 관련해 경북 경주시청 전·현직 선수들의 추가 피해 진술이 잇따르면서 경찰의 면피성 뒷북 수사에 대한 비판여론도 커지고 있다.

경북지방경찰청은 지난 3일부터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팀 전·현직 선수를 대상으로 김규봉 감독과 선배 선수 등의 폭행을 비롯한 위법 행위를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김규봉 감독이 부임한 2013년부터 최근까지 활동한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전·현직 선수 27명이다.

이 중 피해 사실을 증언한 선수는 모두 15명으로 이들은 감독과 팀닥터로 알려졌던 운동처방사, 주장을 비롯한 선배 선수들에게 폭행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북지방경찰청은 광역수사대 2개 팀을 전담수사팀으로 편성해 이번 사건을 수사하고 있다.

하지만 경찰의 이 같은 수사가 면피성 뒷북수사라는 비판도 제기된다.

최숙현 선수 모습(CBS자료사진)

 

최 선수가 지난 3월 초 감독 등을 고소하자 사건을 맡아 조사한 경찰이 오히려 최 선수를 죄인처럼 대해 더 힘들어했다는 진술이 잇따라 나오고 있어서다.

최 선수의 지인들은 언론에서 "고인은 경찰조사에서 오히려 자신이 죄인이 된 느낌을 계속 받아 너무 힘들어 했었다"며 "담당 경찰관은 조사 과정에서 폭행 등이 별일 아닌 것처럼 취급해 매우 절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최 선수의 아버지 최영희씨도 CBS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관련 녹취록과 통장거래내역 등을 증거로 제출했음에도 담당기관인 경주시와 경찰, 대한체육회 모두 '(가해자들이)부인한다. 더 증거가 없느냐?'는 식으로 숙현이를 정신적으로 압박을 해 죽음으로 몰고 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경찰은 "사건 접수부터 사안의 중대성을 인식하고 담당 형사팀장이 직접 책임 수사했지만 코로나 상황에서 수사 대상자들이 해외 전지훈련으로 자가격리 되는 등 조사에 어려움이 있었다"고 해명했다.

또 "법과 원칙에 따라 적극적으로 수사를 진행해 범죄사실을 입증했고, 지난 5월 29일 아동학대, 강요, 사기, 폭행 등의 혐의로 피고소인 4명 전원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했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