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포종합사회복지관-장성푸르지오, 추석맞이 '행복나눔 캠페인' 진행

창포종합사회복지관-장성푸르지오, 추석맞이 '행복나눔 캠페인' 진행

10월 5일까지 아파트입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창포종합사회복지관과 장성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과 함께하는 ‘한가위(추석) 지역사회 행복나눔캠페인’안내문 (사진제공=창포종합사회복지관)

 

기쁨의복지재단 창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병우)은 장성푸르지오아파트(포항시 북구 장성동 소재)와 함께 포항 북구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간편식품을 제공하는 '추석 지역사회 행복나눔 캠페인'을 9월 21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을 맞아 지역내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장성푸르지오아파트 입주민들이 각 동별 우편함 주변에 비치된 행복나눔 수거함에 간편식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을 통해 모인 식품들은 전달식 이후 아파트 단체 이름으로 창포종합사회복지관으로 후원된 뒤 포항시 북구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전달식은 캠페인 마감일인 10월 5일 이후에 입주자 대표들과의 논의를 통해 구체적인 일시 및 방법이 정해질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입주민들이 행복나눔 수거함에 간편식품을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제공=창포종합사회복지관)

 

이번 캠페인은 복지관 주도의 행사와 달리,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를 통해 입주자대표가 복지관에 사업을 제안한 주민 주도의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으며, 복지관과의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병우 창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장성푸르지오 아파트 단지를 넘어서 지역사회 내 지역주민들과의 교류와 나눔문화가 형성되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아름다운 마을공동체 문화가 생겨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