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실천이 환경을 살립니다" 포항YWCA 환경캠페인 전개

"당신의 실천이 환경을 살립니다" 포항YWCA 환경캠페인 전개

5일 오천시장에서 1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홍보

포항YWCA는 5일 오천시장 일대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포항CBS)

 

포항YWCA(회장 백성미)는 11월 5일 포항시 남구 오천시장 일대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재활용 필요성과 함께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에 대해 홍보했으며, 무분별한 일회용품으로 인해 고통받는 동물들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알렸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배달음식 소비가 증가하면서 플라스틱과 스티로폼 등의 일회용 사용이 늘어나고 있지만 분리배출은 아직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포항YWCA 백성미 회장은 "플라스틱, 비닐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올바르게 분리배출한다면 환경보호와 함께 재활용 가능 자원도 늘어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캠페인에서는 재활용 필요성과 분리배출은 물론, 무분별한 일회용품으로 인해 고통받는 동물과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렸다. (사진=포항CBS)

 

포항YWCA는 프로그램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재활용 분리배출에 대한 참여와 꾸준한 땅과 환경을 살리는 EM교육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의 필요성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에 대한 생활 밀착형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