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WCA,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간담회 가져

포항YWCA,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간담회 가져

10일부터 11일까지, 8차례 진행

포항YWCA는 10일과 11일 이틀간 8차례에 걸쳐 '2020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포항YWCA)

 

포항YWCA(회장 백성미)는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포항YWCA에서 모두 8차례에 걸쳐 '2020년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한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부터 활동한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그동안의 어려움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계영 사무총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건강한 모습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활동해주셨다"며 "남은 기간도 노인일자리 활동을 안전하고 즐겁게 진행해 행복한 삶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포항YWCA는 올해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470명을 포항지역 초등학교와 노인시설 등에 파견해 학교시설관리지원과 환경미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합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노인문제 예방 및 사회적 비용 절감,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내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및 수요 신청은 오는 2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