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BIB 게임콘텐츠 창업팀, 각종 대회서 잇단 입상

한동대 BIB 게임콘텐츠 창업팀, 각종 대회서 잇단 입상

한동대 제공한동대 제공경북 포항 한동대학교(최도성 총장) 캡스톤 프로젝트의 BIB 게임콘텐츠 창업 팀(안민규 전산전자공학부 교수 지도)이 올해 게임 관련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했다.
 
올해 5월 성남시 주최 인디크래프트 Top50에 선정, 6월에는 Smilegate 주최 Indiego 대회서 모바일 부문 Keepgoing상을 수상했다. 
 
이달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10과 부산 인디커넥츠 루키부문 캐주얼상, 경기게임 오디션 글로벌 페스티벌 Top10과 인디크래프트 후원사 메가존 클라우드 픽 대회에서 입상 및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BIB팀이 만든 'Pa!nt'게임은 페인트칠을 하며 미션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게임은 황수환(전산전자공학부 19학번), 김형선(전산전자공학부 16학번), 신형서(전산전자공학부 17학번), 오윤진(전산전자공학부 17학번), 강산길(콘텐츠융합디자인학부 17학번)이 취미 활동으로 시작한 게임 만들기에서 탄생한 작품이다. 
 
BIB팀은 'Pa!nt'게임으로 학생 부문의 대회뿐만 아니라, 일반부문의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BIB팀은 올해 디지털 콘텐츠 개발회사를 창업 후 현재 개발 중인 게임 'Pa!nt'를 내년 중으로 완성해 모바일, PC, 콘솔 등의 형태로 글로벌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후에는 교육용 콘텐츠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황수환 BIB 팀 대표는 "제작한 게임 'Pa!nt'를 통해 창업까지 생각하게 되었고, 신선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앞으로도 꾸준히 만들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Pa!nt'게임 테스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이용 가능하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