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돈사 화재 돼지 800 여마리 폐사

경주 돈사 화재 돼지 800 여마리 폐사

주말 교통ㆍ산행사고 잇따라

불에 타고 있는 축사 모습. 경북소방본부 제공불에 타고 있는 축사 모습. 경북소방본부 제공
지난 주말 동안 경북동해안에서 화재와 등산객 부상 등 사건사고가 잇따랐다.
   
지난 26일 밤 10시 38분쯤 경주시 시래동 한 돈사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전체 돈사 27개 동 중 1개 동과 창고 1개 동을 태우고 출동한 소방관에 의해 2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어린 돼지 800여 마리가 폐사해 소방서 추산 9천만 원 상당의 재산피해가 발생했다.
   
운행 중인 차량이 구덩이와 도랑에 빠지는 사고도 이어졌다.
   
27일 오전 6시 11분쯤에는 경주시 율동의 한 도로에서 60대 A씨가 몰던 차량이 3m 높이의 구덩이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또 이날 오후 5시 46분쯤에는 포항 남구 구룡포읍에서 50대 B씨가 몰던 차량이 도랑에 빠져 출동한 소방관들이 구조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운전 부주의나 운전 미숙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산행사고도 잇따랐다.
   
지난 26일 낮 12시9분쯤 포항시 북구 신광면 상읍리 비학산을 오르던 60대 여성이 발목을 다쳐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조대에 의해 이송됐다.
   
또 이날 오후 6시 3분쯤에는 북구 송라면 중산리의 한 야산에서 50대 남성이 허벅지를 다쳐 구조대가 인근 병원으로 옮겼다.
   
소방당국은 "산행 시에는 등산화 등 장비를 착용하고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 등산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당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