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미참석자는 자퇴해라"…경주 A대학 '똥군기' 논란

"총회 미참석자는 자퇴해라"…경주 A대학 '똥군기' 논란

인터넷 커뮤니티에 '지방대 무자비한 똥군기 문화, 도와주세요' 글 올라와
해당학과 학생회 "강의실 청소 및 총회 무조건 참석하라" 일방적 공지
아이 엄마에게도 "애 데리고 와서 청소해라…불참은 허락 구하라"고 답변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경북 경주의 한 대학교 간호학과에서 속칭 '똥군기'를 잡고 있다는 내용의 글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해당 학과 학생회는 총회 참석이 어렵다는 학생에게 자퇴까지 거론하며 협박성 글을 남겨 비판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8일 새벽 '지방대 무자비한 똥군기 문화,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지방에 있는 한 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A씨는 학생회 소속 학생들이 올린 SNS 단체 대화방의 공지와 대화 내용 등이 담긴 내역을 캡처해 올리며 '졸업도 못하게 생겼다.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글에 따르면 해당 학교 간호학과 학생회는 '교수 공지사항'이라며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건물 4, 5층 시설물 교환 및 가구 재배치를 위해 학과 재학생 전체가 반드시 참석하라고 요구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이어 '개인 사유로 불참 없다. 간호학과가 다 같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인 만큼, 만학, 복학, 편입 예외 없다'고 공지했다.
   
이에 A씨는 "사용 안 한 지 몇 년 된 것으로 추정되는 먼지 구덩이의 빈 강의실을 청소하라고 시켰다"며 "청소에 참여하지 않았더니, 교수한테 불참 인원 명단을 넘겨 불이익을 주겠다고 협박했다. 이러다 졸업도 못하는 것 아닌지 걱정 된다"고 주장했다.
   
학생회는 또 총회 개최 공지를 대화방에 올리면서 '재학, 복학, 편입 예외 없다. 전원 참석'이라고 일방적으로 통보했다.
   
특히 학생회는 아이가 있는 엄마에게도 고압적인 태도를 보이며 참석을 요구했다.
   
한 학생이 '애 있는 엄마라 그 시간에 하원 하는 애 데리러 가야 해서 총회에 참석 못 한다'고 올리자 "다른 가족을 통해 하원을 하시든지, 아니면 애 데리고 오시면 된다. 데리고 올 때까지 기다리겠다. 그리고 불참한다고 통보가 아니라 허락을 구해야 한다"고 답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캡처. 
이어 '개인 사정으로 바빠서 참석할 수 없다'는 글에는 "총회를 못 오는 경우가 생긴다면 사유를 정확히 설명하고 허락을 구해도 모자라는데, 사유도 말하지 않고 통보라니 기본적인 예의도 없는 거냐. 최소한의 학과 일조차 안 할 거면 자퇴하는 걸 권고 드린다. 앞으로 학과에 없는 분이라고 생각하겠다"고 협박성 글을 남겼다.
   
아르바이트로 인해 참석이 힘들다는 학생에게는 "아르바이트 같은 개인 사유로 불참 없다. 아르바이트 빼고 오면 된다. 학교 사회생활 먼저 하는 게 맞다고 생각 된다"고 썼다.
   
이에 대해 글을 본 네티즌들은 "2023년에도 똥 군기가 판치다니 안타깝다" "조그만 감투 쥐어줬다고 일본 순사 앞잡이 하는 꼴이다" "공금 횡령으로 쇠고랑 차고 싶지 않다면 내역 공개 하라고 해라" 등 학생회를 비판하는 글들이 올라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