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포항시·풍산 안강사업장 대상 수상

'2021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포항시·풍산 안강사업장 대상 수상

에너지효율향상 및 신재생에너지 확산 유공자 포상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경상북도 에너지대상 수상자들이 단체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상북도는 지난 6일 포항테크노파크 제5벤처동 대강당에서 '2021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경상북도 에너지대상은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절감 설비 도입과 관련한 기술개발, 에너지정책 개발 및 시책사업 추진 등 지역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도민이나 기업, 공공기관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범도민적 에너지절약문화를 확산하고 탄소중립 그린에너지 전환 실현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시상식은 단체분야 우수기업 5곳을 비롯해 모두 25명이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부문 대상은 폐열회수 시스템을 도입하고 고효율 기기 교체, 설비 최적화 등 에너지효율 개선 실천 노력이 돋보인 풍산 안강사업장(대표 주수석)에 돌아갔다. 
   
최우수상은 한남전기통신공사(대표 이승재), SK실트론(대표 장용호), 우수상은 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대구경북지부(지부장 이주완), 금호엔지니어링(대표 이규락)이 공동 수상했다.
   
공공부문은 포항시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사업비로 8000만원을 받았다. 
   
포항시는 신재생에너지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수소연료전지 클러스터와 RE100 산업단지 조성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을 적극 추진한 성과를 높게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은 안동시와 예천군, 우수상은 문경시와 의성군이 각각 수상했다.
   
도지사 개인표창은 코오롱플라스틱 김선섭 수석 등 기업체 관계자 10명과 시군 공무원 5명 등 총 15명이 수상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는 청정에너지와 배터리(ESS), 수소에너지, 미래원자력을 활용한 그린뉴딜 및 탄소중립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에너지기반의 지역경제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