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YMCA, 청소년 멘토링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포항YMCA, 청소년 멘토링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 개최

17일 대학생-청소년간 1:1매칭, 온·오프라인 활용 과제수행

포항YMCA는 17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ASAP)의 일환으로 멘토링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포항YMCA 제공포항YMCA는 17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ASAP)의 일환으로 멘토링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포항YMCA 제공포항YMCA(이사장 이동섭)는 9월 17일 포항YMCA 2층 청소년문화공간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ASAP)의 일환으로 멘토링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포항YMCA와 경상북도교육청이 함께 진행하는 이 사업은 청소년들에게 전문가와 대학생 멘토를 통한 진로체험과 진로선택의 기회 제공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과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지역 대학생 멘토 20여 명과 청소년 멘티 1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생 멘토링을 위한 멘토·멘티 매칭과 사업설명, 멘토링 안내, 진로·적성 전문검사 등으로 총 15주간의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대학생 멘토 20여 명과 청소년 멘티 10여 명이 참여했다. 포항YMCA 제공이번 행사에는 지역 대학생 멘토 20여 명과 청소년 멘티 10여 명이 참여했다. 포항YMCA 제공멘토링 프로그램에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참여한 대학생 멘토는 "청소년기를 돌아보았을 때 진로 결정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꿈이 없던 시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른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에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멘티로 참여한 학생은 "대학생 멘토와 함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여러 임무를 진행하는 게 흥미로울 것 같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포항YMCA는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위탁받아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을 위한 긴급지원과 통합지원, 맞춤형 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예술소양과 운동능력, 두뇌기능향상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