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우수상…2년 연속 수상

경주시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 우수상…2년 연속 수상

자원봉사 활성화·사회문제 해결로 지난해 대상 이어 2년 연속 수상
'잔반제로' 캠페인부터 재난 예방까지…다양한 프로그램 호평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박주섭 경주시 총무새마을과장이 자원봉사자들과 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박주섭 경주시 총무새마을과장이 자원봉사자들과 우수상 수상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지난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시·군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주시는 지난해 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연말 경북도가 개최하는 행사다.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는 자원봉사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이뤄지며, 자원봉사 참여도와 추진 실적 등 7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선정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분야별 시민실천방안'을 주제로 열린 시민원탁회의에서 시민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이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분야별 시민실천방안'을 주제로 열린 시민원탁회의에서 시민들과 함께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일상 프로그램 △교육 프로그램 △지역 프로그램이라는 세 가지 분류를 통해 △잔반제로 V-캠페인 △V-컬러링북 △자원봉사 기본교육 △자원봉사 재능대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자원봉사를 활성화했다.
 
특히 신규 프로그램인 △V-클린 캠페인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경주시를 안전하게 지키고, 소외된 이웃과 경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와 함께 경주시는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부문에서 경주국립서라벌자원봉사단 고문 김광하씨,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김현숙씨, 한국전기안전공사 경주지사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주시 박주섭 총무새마을과장은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자원봉사자들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