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해병대, KMEP 연합 보병·제병협동훈련

한미 해병대, KMEP 연합 보병·제병협동훈련

한미 해병대 장병들이 도시지역작전(CQB) 훈련에서 시가지를 수색 정찰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한미 해병대 장병들이 도시지역작전(CQB) 훈련에서 시가지를 수색 정찰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해병대 1사단 33대대는 지난 3일~21일 경북 포항, 경기도 포천과 파주 일대에서 미 해병대 III-MEF 예하 12대대 장병들과 KMEP 연합 보병·제병협동훈련을 실시했다.
 
연합 보병·제병협동훈련에는 한미 해병대 장병 1100여 명과 K808, K1A2 전차, MUH-1(마린온), 미 CH-53E, AH-1Z 헬기 등이 참가했다.
 
한미 해병대 장병들이 제병협동훈련 간 K808을 이용한 공격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한미 해병대 장병들이 제병협동훈련 간 K808을 이용한 공격작전을 수행하고 있다. 해병대 제공훈련은 연합보병훈련과 제병협동훈련 2단계로 진행됐으며, 한미 해병대 장병들은 훈련기간 소부대 전투기술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며 연합 작전수행능력을 향상시켰다.
 
한미 해병대는 훈련 사후강평을 통해 교훈을 도출하고 작전계획을 발전시켰으며, 친선활동을 통해 돈독한 전우애를 다졌다.
 
해병대 관계자는 "보병, 포병, 항공, 군수, 화생방, 의무 등 기능별 KMEP 훈련을 연중 균형되게 실시하며, 실전적 전투기술 숙달과 확고한 작전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