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포항시, 전담 콜센터 운영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포항시, 전담 콜센터 운영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시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관련해 맞춤형 현장지원 체계를 운영한다.
 
전담 태스크포스(TF) 운영, 읍면동 접수창구 설치, 찾아가는 방문 신청, 콜센터 운영 등 신속하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시민 누구나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29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담 창구를 마련하고, 평일 근무시간 내 현장 접수를 지원한다.
 
또,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접수창구'도 운영하고 생활지원사 452명이 독거노인 약 3만 5천 명에게 신청 방법을 안내하는 등 취약계층 신청이 누락되지 않도록 할 계획이다.
 
전담 콜센터(☎270-8282)도 운영해 신청 절차, 지급 금액, 사용 방법 등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1차 지급분은 포항시민의 경우 18만 원에서 최대 43만 원까지 차등 지급되며, 9월 22일 이후 지급되는 2차 분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90% 국민에게 1인당 10만 원이 추가 지원된다. 
 
단, 1차에 소비쿠폰을 신청하지 않으면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어 2차 신청도 불가능하므로 반드시 기간내 신청해야 한다. 
 
이번 소비쿠폰은 신용·체크카드, 모바일·카드형 포항사랑상품권 등으로 지급되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로 한정된다.
 
한편, 현장 접수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로 진행된다. 이달 21일부터 8월 2일까지 2주간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5·0)에 신청할 수 있고, 주말에는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