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제8대 박성진 총장 취임 "사랑과 헌신 이어갈 것"

한동대 제8대 박성진 총장 취임 "사랑과 헌신 이어갈 것"

한동대 제8대 박성진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한동대 제8대 박성진 총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한동대 제공

경북 포항 한동대학교는 2일 효암채플에서 제8대 박성진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제8대 박성진 신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동대의 정체성이 창조 신앙에 기반해 예수 그리스도의 반석 위에 세워져야 하며, 종교개혁의 개혁주의 신앙과 선교사들의 기도, 김영길 초대총장의 하나님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이어가길 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크리스천 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한 크리스천 혁신 세대 배출'을 핵심 비전으로 제시했다.
 
박 신임 총장은 "지난 25년간 벤처플랫폼의 중심에서 혁신을 주도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동대가 가진 국내 최대의 크리스천 네트워크 강점을 활용해 크리스천 혁신 교육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 개인이 받은 달란트를 플랫폼에 연결하면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주는 혁신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면서 "학생들이 하나님이 계획하신 자신만의 꿈을 찾아가고 그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크리스천 멘토들과 연결되는 큰 'Playground'로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성진 총장의 임기는 2026년 2월 1일부터 2030년 1월 31일까지 4년간이다.
 
한편, 부산출신인 박성진 총장은 지난 1991년 포항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LG전자 생산기술원 선임연구원, (주)쎄타텍 연구총괄 이사, 펜실베니아주립대학교 연구원, 미시시피주립대학교 연구교수를 거쳐 2009년부터 포항공과대학교 교수로 재직했다.

한동대 제7대 최도성 총장, 이재훈 이사장, 제8대 박성진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동대 제공한동대 제7대 최도성 총장, 이재훈 이사장, 제8대 박성진 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한동대 제공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포항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